HOME > 동서대 CAMPUS Asia > 사업단장 인사말

사업단장 인사말

동아시아 차세대 인문학 리더 양성으로
한, 중, 일의 화합과 공동번영에 기여하겠습니다.

현재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상호 반목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정치적으로는 영토문제를 비롯한 외교적 갈등, 경제적으로는 기업의 다국적화 및 기업 내의 다문화 로 인한 마찰, 사회·문화적으로는 과거사 인식을 둘러싼 논쟁 등이 그것입 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정신으 로 상호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재의 양성은 동아시아 국가 간의 우호 와 공동번영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동서대학교 CAMPUS Asia 사업은 ‘ 동아시아 차세대 인문학 리더 양성’ 을 테 마로 중국 광저우시에 소재하는 광동외어외무대학과 일본 교토에 소재하 는 입명관 대학이 함께 하는 국제 공동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 의 특징은 한 · 중 · 일에서 각각 10명씩 선발한 학생 총 30명을 대상으로 4년간의 독립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에 게 자국대학의 졸업장과 함께 3국 대학 총장이 공동으로 발행하는 수료증 을 수여한다는데 있습니다.

이들 학생들은 3국 캠퍼스를 순회하면서 3국 공동으로 개설한 수업을 수강하고, 각 대학이 제공하는 기숙사에서 공동생활을 합니다. 학습과 생활 을 함께하면서 우리 학생들은 상대국의 언어는 물론 역사, 문화, 사회 전반 에 대한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갖게 되며, 그 결과를 졸업인증시험을 통하 여 확인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함께 한 3국 학생 간의 상호 이 해와 우정은 모두에게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동서대학교 CAMPUS Asia사업을 통하여 양성된 3국의 젊은 인재가 상호 긴밀 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동아시아 협력관계가 만들어 진다면 더 없는 보람이라 생각합니다.

CAMPUS Asia사업을 위해 수고하신 많은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사업단장 이원범

동서대학교 CAMPUS Asia사업단장
한국CAMPUS Asia 사업단연합회 회장
이 원 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