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대학 > 광동외대 > 사업단장 인사말

사업단장 인사말

한중일 3개국의 역사와 문화, 경제에 밝은
차세대 리더를 키우겠습니다.

광동외어외무대학은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의 상징 중 하나인 백운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저우는 예로부터 ‘중국 남부의 관문’으로 동서를 연결하고 ‘상업의 도시’ ‘미식의 도시’로 불려져 왔습니다.

1964년 베이징외국어학원, 상하이외국어학원과 함께 광동외어외무대학의 전신인 광저우외국어학원이 교육부 직속 외국어 교육기관으로 설립되어, 현재 학부생ㆍ대학원생ㆍ유학생
단기수강생을 포함하여 총 35,000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외국어를 중심으로 대외경제무역, 경영관리등의 영역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2011년 광동외어외무대학은 한국의 동서대학교, 일본의 리츠메이칸대학과 협력하여 한중일 3국 정상들에 의해 제창 된 ‘캠퍼스아시아’사업에 채택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벌써 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 우리들은 여러 역경을 극복하면서 상호간 신뢰관계를 강화하고,

광동외어외무 대학 총장 중웨이

광동외어외무대학 CAMPUS Asia사업단장
陈多友(Duo You Chen)

동아시아 지역에서 특화된 글로벌 인재 육성 모델을 제시하기위해 매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 광동외어외무대학에서는 2015년 4월 캠퍼스아시아 교육센터가 신설되어 이후 여러분들이 광동외대 캠퍼스에서 공부하는데 있어 지원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광동외대 캠퍼스가 있는 광저우에 직접 와서, 화남지역의 발전과 그 속의 한국계ㆍ일본계기업의 역할을 인터넷이라는 사이버공간이 아닌 리얼한 현실세계에서 자신의 오감을 사용해서 이 모든 것을 체감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교내에서는 캠퍼스아시아 학생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동아시아를 생각하는 글로벌한 인재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러한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매일같이 분투해 나가고자 합니다.